(+82) 070-5025-8858

터키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세금

By in 새소식 with 0 Comments

터키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세금

터키의 소득세 부담은 거주에 달려 있습니다. 귀하가 터키 거주자로 간주되는 경우 터키에서 소득세를 납부해야합니다. 귀하가 터키 거주자가 아닌 경우 부동산 세 (아래 참조)와 같이 터키에서 파생 된 소득에 대한 세금을 제외하고는 터키에서 세금을 납부 할 의무가 없습니다.

외국인이 터키에서 소득세를 내야합니까? 

이는 다시 외국인 거주자의 지위에 달려 있습니다. 따라서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.

  1. 외국인이 과세 목적으로 터키에 거주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터키에서 세금 을 납부해야합니다. 외국인은 합법적 인 터키인 거주자를 얻 거나 터키 어느 한 해에 6 개월 이상 거주하는 경우 터키인 거주자로 간주됩니다 . 이것은 세금 목적으로 거주하기위한 ‘6 개월’규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 외국인이 터키에 거주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, 소득 발생에 관계없이 소득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. 다시 말해, 세금 면제를 위해 터키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자신의 전 세계 수입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.
  2. 외국인이 과세 대상으로 터키 거주자로 간주되지 않는 경우 터키에서 사업 운영을 통해 얻은 소득이나 터키의 부동산 소유에 대해서만 세금을 납부합니다. 이를 제한된 납세자 신분이라고합니다. 외교관 등 공식적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순전히 터키에 6 개월 이상 체류하는 주민들도 제한된 납세자로 간주됩니다. 터키 거주자가 아닌 대부분의 터키 홀리데이 주택 소유자가이 범주에 속합니다. 이것은 터키 휴일 주택 및 / 또는 투자를 임대 한 소득에 대해서만 과세 할 의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.

터키 부동산 세 (거주지와 관계없이 모두 지불 가능)는 다른 유럽 국가와 비교할 때 매우 낮습니다. 터키 부동산 매입을 고려 중이라면 터키에서 세금이 부과되는 방식을 이해하고 싶을 것입니다. 터키 부동산 세를 다른 해외 부동산 시장과 비교하기를 원할 것입니다. 터키 및 일부 다른 유럽 국가의 재산세 제도를 살펴 보겠습니다.

터키의 부동산에 대한 세금은 세 가지 명확한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  1. 첫째, 부동산이 소유권을 변경할 때 납부해야 할 세금 ( 인지세 )이 있습니다. 세금은 소유권 증서의 등록시에 납부해야합니다. 이 세금은 부동산의 신고 금액의 4.4 %에 해당하며 양 당사자가 동일한 금액으로 거래 금액을 지불합니다. 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강조해야하며, 도장은 보통 구매 협상의 일부이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전체 책임을 넘기는 경향이 있습니다. 따라서 실제로 팔고있는 부동산의 신고 금액보다 4.4 %가 구매자가 지불합니다. 노트: 신고 된 금액이 구매액과 다릅니다. 판매자와 구매자는 대부분 해당되는 경우 인지세 및 자본 이득세의 폭락을 줄이기 위해 거의 항상 자신의 자산 가치를 과소 평가합니다. 터키 세무 당국은이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‘합리적인 신고’를 테스트합니다. 구매 가치의 50-60 %가 요즘 터키 수입에 의해 합리적으로 받아 들여 지므로 도전을받지 않습니다. 그러나 터키에서 부동산을 구매할 때 판매자가 매우 낮은 선언 (30 % 미만)을 주장하면 터키 정부 세무 당국이 부당하게 낮은 신고를 한 것에 동의하기 전에 법적 조언을 구하십시오.
  2. 터키  에는 연간 재산세가 부과됩니다. 이것은 영국과 미국에서 지불되는 의회 세금과 비슷하지만 금액이 훨씬 적습니다. 이 세금은 일반적으로 재산 가치의 0.6 %에서 1 % 사이입니다. 이것은 당신이 유로 200,000에 대한 터키의 재산을 구입  하고 가치가 유로 120,000으로 평가되는 경우, 1 년 내에 지불 할 최대 금액은 유로 1,000 일 것입니다. 
  3. 터키는 외국 부동산 투자가가 부동산 매매를 통해 얻은 소득 (이익)과 터키에서 부동산을 임대하는 것을 포함하여 부동산 소득에 대한 세금을 납부 합니다. 세율은 15 %에서 30 % 사이입니다. 이 조항의 시점에서 터키는 소득이 다른 부동산에 재투자되는 경우 소득세를 면제합니다. 따라서 거주자뿐만 아니라 비거주자가 지불 할 수있는 부동산 관련 소득에 대한 세금은 다음과 같이 2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됩니다
    1. 재산 매각시 발생하는 이익에 대한 자본 이득세와
    2. 임대 소득과 같은 재산에서 파생 된 소득에 대한 세금

 

자본 이득재산과 같은 자산이 팔릴 때 만들어진 이익입니다. 이익은 판매중인 부동산의 ‘신고 된 금액’과 구매 한 부동산의 ‘신고 된 금액’의 차이로 계산됩니다. 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– 2010 년에 터키에서 100,000 유로의 유가 증권을 구입 한 경우 (그리고 귀하가 우표 부과 한 금액을 양도 한 금액은 6 만 유로) 2013 년에 13 만 유로 (판매 금액이 80,000 유로라고 선언 한 경우), 금액의 차이에 따라 2 만 유로의 판매 이익을 실현했습니다. 이것은 귀하의 자본 이득이며 비 터키 거주자로서 터키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. 따라서 20,000 유로의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. 지불하는 악대는 터키 리라에서 시작한다 6,000, 이보다 적은 자본 이득은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. 최대 리라 (Lira)까지 약 23 % 이상에서 40,000 개의 세율이 35 %까지 올라갑니다. 따라서 연간 면제와 낮은 요율 밴드를 적용한 2013 년에만 20,000 유로를 얻는다면 평균 약 19 %의 유로 3,800을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.

신중한 세금 계획을 위해서는 5 년간의 소유권이있는 경우 양도 소득세가 0으로 떨어집니다 (지불 할 금액 없음). 이것은 당신이 터키에서 5 년 이상 재산을 소유했다면, 자본 이득 세금이 전혀 부과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
임대 소득에 대한 세금 은 양도 소득세와 유사합니다. 터키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소득은 유지 보수 및 약간의 마모와 같은 소득에 대한 허용 비용을 지불 한 후 과세 대상이됩니다. 이 금액은 다시 연간 공제 금액의 적용을받으며 그 이후에 세금 브래킷이 15 %에서 시작하여 리라 40,000을 초과하는 순이익의 경우 35 %로 상승합니다.
터키 소득세는 다른 유럽 국가들과 어떻게 비교 되는가?

비교를 위해, 러시아 는 집주인과 친숙해야하는 나라가 아닙니다. 퇴거는 6 개월의 미납금 이후에만 발생할 수 있으며 그때조차도 쉽지 않습니다. 또한 임차 기간에 관계없이 러시아 임차인은 3 개월 전에 임대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외국인 부동산 투자자는 모든 소득에 대해 30 %의 소득세를 공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또한 대도시 이외의 지역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1.5 %의 토지세와 최대 2.2 %의 재산세를 납부하게됩니다.

오스트리아 에서는 비거주자로서 고정 자산 세 인상분을 지불하게됩니다. 또한 자본 이득이 정규 소득과 동일한 25-30 %의 세율로 과세 될 것이기 때문에 10 년 이내에 팔려고하는 부동산에 대한 추가 세금에주의해야하지만, 경감 비용 경감은 없습니다 타격.
프랑스 는 임대 소득과 관련하여 특이한 세금 코드가 있습니다. 가구주 또는 가구가없는 부동산을 임대했는지 여부에 따라 세금이 크게 달라집니다. 프랑스에서 “전문적인”집주인으로 간주되는 경우 처벌받을 수도 있습니다.

에서 파나마 , 외국인 투자자는 부동산에 대한 부가가치세 세금을 피하기 위해 오리에 있습니다. 재산의 현재 가치에 따라 증가하는 재산세도 있습니다.

아마도 집주인이 될 수있는 최악의 장소는 이탈리아 입니다. 집주인은 임대 소득에 23-43 %의 세금을 부과하고 레지던트는 귀하의 글로벌 소득에 세금을 부과합니다.

그러나 스위스 는 집주인의 생명에 과세 한 최고 국가 목록에 관해서는 무시하고 싶지 않습니다. 해당 스위스 샬레에 대한 임대 소득에 대해 54.5 %의 세금이 부과됩니다. 아야.
겸손하게 낮은 재산세와 집주인 세금이있는 나라가 있지만, 시민들의 불안, 정치적 문제 또는 국가 경제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없습니다. 그리스는 좋은 본보기입니다. 부동산 및 소득세의 현재 세율은 터키보다 낮지 만 그리스는 아직 국가 재정 안정을 찾지 못했고 모든 해결책은 부동산 소유주와 집주인의 뒤를 따를 것으로 보인다.

외국 부동산에 투자하기 전에 분명히 숙제를 해야 하지만 , 터키의 부동산 은 낮은 재산세 및 소득세, 높은 재산 가치 증가율 및 외국 자산 소유에 대한 최소한의 장벽으로 목록 상단에 있어야합니다.

Share This

댓글 남기기